1. SKT 요금 미납
휴대폰 요금이 1~2개월 째는 그냥 넘어가는데 3개월에 들어가는 날 16일 쯤에 발신 정지가 된다고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경우에 따라서 발신 정지가 되어도 문자 인증은 가능하나 앱으로 인증을 해야하는 것들은 다 막힙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에 들어온 문자 인증을 PC에 쳐서 확인하는 건 되는데 스마트 폰 앱으로 인증해야하는 모든 것들은 다 싹다 차단되면서 이용정지가 됩니다.
SKT는 발신 정지가 된 것을 기준으로 조금 지나면 수신 정지를 한다고 문자가 날라옵니다.
거기에서 좀 더 지나면 통신체납 등록을 위해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등록할 예정이라고 안내를 해줍니다.
이후에도 5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으면 직권해지가 진행됩니다.
그 전에 연락 많이 오겠죠?
금융쪽으로 넘어가게 되면 채권문제로 인한 독촉을 받게 됩니다. 이후에도 나아지지 상황이 그대로이면 법적인 조치까지 가게 됩니다.
납부하는 날이 만약 10~11일 인데 요금이 미납이 되었다면 18, 26일 안에 미납된 요금을 내시면 연체금을 받지 않습니다. 2달 안에 밀린 요금을 내면 말이죠.
그런데 발신정지 또는 수신정지의 안내를 받았다면 2% 연체금이 붙는다는 사실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은행 자동납부를 이용하시는데 미납 요금이 우선적이며 그 다음으로 이번 달 요금 순으로 납부가 됩니다. 그러나 이건 카드사 마다 다르게 처리를 하기에 다를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처리하는 경우도 있죠.
2. SKT 미납 요금 내기
T월드 접속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2개월 지나서 미납된 요금을 내려고 할 때 한꺼번에 내야한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자로 오기도 하니까 거기에 적힌 계좌로 미납된 요금을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