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WBC 한일전 첫 경기 시작은 좋았지만...
선발 김광현 선수는 1회 삼진 2개를 잡아내며 좋은 출발을 이어갔고, 2회도 역시 잘 틀어 막아주었습니다.
3회초 2루에는 2루타를 치곤 나간 강백호. 이번에는 베이스를 밞으면서 세리머니를 했네요 :)
타석엔 양의지 1-2 상황에서 다르빗슈 유의 공을 받아쳐 좌측 담장을 훌쩍 넘기는 2점 홈런으로 선취점을 먼저 뽑아내었습니다.
일본 수비의 실책으로 2루까지 나간 김하성. 2아웃의 나온 이정우는 초구를 받아쳐 1,2루간을 가르는 안타를 만들어내며 대한민국 3번째 점수가 들어오게 됩니다. 찬스가 오면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공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8,9번을 3-2에서 어렵게 승부하며 결국 연속 볼넷을 만들어냅니다.
1번 타자 라스 눗바 선수 상대로도 3-2 풀카운드 까지 간 결과 2루 애드먼의 수비를 뚫으며 안타를 만들어냅니다.
1실점을 하고, 노아웃 1,3루 아직도 위기는 여전합니다.
2번 타자 콘도 겐스케 선수에서 가운데 담장을 맞고 떨어지는 2루타를 허용하면서 1실점을 하게 됩니다.
상황은 2,3루로 아직 아웃 카운트 하나도 잡지 못한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3번 타자 오타니 쇼헤이를 자동사구로 거르면서 노아웃 만루 최악의 상황이 펼쳐집니다.
김광현은 교체가 됩니다.
바뀐 투수는 원태인 선수 만루 상황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4번 타자 무라카미를 뜬공으로 잘 막아내었지만, 5번 타자 요시다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하면서 2실점 (비자책점)을 기록합니다.
※ 김광현 선수가 허용한 책임 주자이기에 원태인 선수가 실점을 해도 자책점으로 기록되진 않으며 김광현 선수에게 이 자책점이 돌아갑니다.
뭐.. 무조건 막고 이겨야 하는 국제 대회에선 이 기록이 의미가 없지만요..
결국 이번 이닝에서 역전을 허용한 대한민국 스코어는 3-4가 되어버립니다.
상황 1,2루 1아웃 상태에서 그래도 후속 타자들을 잘 처리한 원태인 투수였습니다.
김광현 선수의 책임 주자 1명, 원태인 선수 본인 책임주자 한명을 깔끔하게 리셋 시켜버렸네요.
5회말 노아웃 3-2 풀카운트에서 콘도 겐스케에게 1점 솔로 홈런을 허용하며 1실점 하는 투수 원태인.
곧바로 투수 교체로 이어간다.
바뀐 투수는 곽빈. 2-1 카운트에서 3번 타자 오타니는 몸쪽 공을 잡아당겨 2루타를 치게 됩니다.
이후 아웃 카운트 하나를 잡아내었지만, 후속타에게 희생타를 허용하며 또 다시 1실점을 추가하게 됨.
1-2 불리한 카운트에서 바깥쪽 공을 밀어쳐 우측 담장을 넘기는 박건우 선수.
이 홈런으로 6:4로 만듦.
무조건 막아내야 하는 상황이 부담감과 압박감을 이겨내지 못했던걸까요?
투수 정철원이 8번 타자 나카노 타쿠무에게 3루타를 잡으면서 아웃 카운트 하나도 못잡고 강판 당합니다.
김윤식은 어렵게 승부하면서 볼넷,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를 허용하며 위기를 맞이합니다.
노아웃 만루 3-2 풀카운트 승부에서 결국 볼넷 주며 밀어내기 실점을 하고 내려갑니다.
스코어 4:7
김원중 선수가 마운드에 올라왔으나 오타니에게 쉽게 포크볼 공략 당하면서 1실점하며 스코어 4:8
기본 수비였으면 잡히는 타구였으나 한방을 의식해 펜스 근처로 외야수들을 배치했던 것이 좀 아쉬움.
무라카미의 아웃 카운트와 바꾸는 희생타로 1실점하며 4:9
요시다에게 안타를 맞으면서 또 실점 4:10으로 가망없는 점수 차이까지 나오게 됩니다.
기록적으로 이야기하면 이대로 끝나면 실점은 없고, 비자책점으로 기록이 될겁니다.
김윤식 선수의 책임주자들을 다 불러들였거든요. 김윤식 선수는 4자책점이 됩니다.
투수 정우영으로 교체가 되었지만, 6번 타자에게 안타를 허용하면서 4:11이 됩니다.
후속 타자는 병살 처리하면서 길고 길었던 6회말 수비를 끝냅니다.
7회말의 나온 투수는 구창모였고, 안타 2개를 맞고, 원 아웃 2,3루 상황에서 이의리로 교체가 됩니다.
제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폭투가 이어졌고 1실점.
오타니 볼넷 이후, 한 타자는 잘 막았지만, 마지막 타자에게 또 볼넷을 내주면서 밀어내기 실점을 하고 맙니다.
경기는 4-13 콜드 게임 위기에 놓여 있었지만, 잘 막아내었다고 해야 할까요? 불행 중 다행이라고 할까요? 일단 막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