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여름은 덥기도 하지만 습하기도 하고 머리 띵하게 아파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 먹고 있어도 여름 한정으로 몸이 아픈 경우가 있죠.
식은 땀이 나거나 머리가 살짝 어지러운듯 만듯한 짜증나는 느낌이 오실 때까 있을겁니다.
계속 나누면 병원을 가야하겠지만, 그 전의 충분한 수분한 좋은 음식들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기력이 떨어지면 힘이 당연히 평소보다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짜증은 짜증난대로 하루 일정을 기분이 안 좋게 끝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제대로 요리된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고기들을 먹어야 합니다.
원기 회복을 위한 여름 음식들
01.삼계탕
여름의 보양식이 따로 없을정도로 좋은 음식입니다.
닭백숙으로 대체해도 상관없지만, 삼계탕의 들어간 재료만 해도 기력이 떨어진 몸을 원기 회복시켜줄 정도로 좋습니다.
인삼, 대추, 여러가지 약재가 들어가고, 푹 삶아 고기와 함께 어울려져서 먹으니 더욱 더 몸에 축적된 안 좋은 노폐물 등을 땀으로 배출시켜주기도 하죠.
우리가 먹고 나면 한껏 열이 올라오고 땀이 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온 몸에 쫙하고 퍼지는 기분을 다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여름은 비가 왔다가 안 왔다가 더웠다가 어떨때 갑자기 추워지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몸이 버티고 적응하려면 몸에 좋은 음식들을 먹어야 하겠죠?
02.장어
지금도 그렇지만, 남성의 스테미나를 회복시켜주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남녀노소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왜냐하면 장어는 고단백 고지방 식품이며 여름에 먹어하는 비타민들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03.오리고기&부추
오리로스, 오리훈제 등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오리고기 요리가 있습니다.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신이 풍부하고,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b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리로스 또는 오리훈제를 드실 때 부추와 같이 먹으면 느끼한 부분도 잡아주면서 보양식이 따로없습니다.
이로서 체력증진과 면역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맛있게 먹으면서 원기회복을 하실 수 있습니다.
04.낙지&문어
낙지 탕탕이, 연포탕, 볶음으로 먹을 수 있고, 문어는 데친 요리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고마운 여름 음식입니다.
05.전복
맛있고, 몸보신으로 아주 좋은 음식으로 확정이 난 것이 전복입니다.
이미 전볶찜, 버터구이, 조림, 미역국에도 들어가는 다양한 음식으로 퓨전할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